산행일자: 2010년 04월03일
산행장소: 마산-무학산
산행코스: 만날고개-> 대곡약수터-> 대곡산-> 안개약수터-> 학봉갈림길-> 무학산정상-> 학봉갈림길-> 중봉->
십자바위-> 학봉-> 통일동산-> 무학산등산로입구
산행시간: 10:00 - 14:00 ( 4시간 7 Km )
4월의 첫주말. 아내랑 마산에 있는 무학산을 가기로 하고 집을 나섰다. ▲ 무학산 정상에 있는 안내표지판이다.
▲ ▼ 날씨는 맑고 좋았으나 바람이 조금 부는편이다. 만날고개 주차장에 파킹하고 만날고개 광장구경도 하며 산행을 시작한다.
▲ ▼ 무학산 등산로의 첫 들머리인 만날고개 탑앞에서 기념사진 한장 찍고
▲ ▼ 등산로길이 왠지 포근하게 느껴진다. 만날고개 이정표.
▲ 대곡산 대곡약수터에서 물한잔 마시고...
▲ 마산의 무학산은 만날고개에서 출발하면 제일먼저 만나는 산이 대곡산이다. 정상석앞에서 한컷~~
▲ 마산시...도시와 바다
▲ 산행 들머리엔 진달래가 만개를 한것 같은데 이곳은 아직 꽃망울만 피어있다.
▲ 마산시를 배경으로 한장 찍고 떠나야지~~ㅎㅎ
▲ 학봉 갈림길 이정표. 오늘 두번 만나야 할 이정표다..산행지도를 아내가 잃어버린탓에..
▲ 학봉갈림길을 조금 지나서 보이는 무학산 정산의 모습
▲ 마산시 모습과 ▼ 거대한 돌탑
▲ 무학산 정상이다. 한국의 100대 명산에 속해있는 마산의 무학산. 산 정상에 국기봉과 태극기가 인상적이다.
▲ 하산길에 두리 한컷~~ 카메라 삼각대를 갖고간게 잘한것 같은날이다.
▲ 학봉 갈림길에서 점심식사를 마치고 하산길인 중봉과 학봉.
▲ ▼ 대곡산과 무학산과는 달리 학봉가는 방향엔 제법 큰 바위도 보인다.
▲ 마산 앞마다에 조그만한 섬 돝섬과 마창대교가 보인다.마창대교는 폭20m 길이 1.7 km 의 다리다.
▲ 중봉을 지나 학봉가는길에 장승에 새겨진 학봉고개 표시글.
▲ ▼ 학봉고개에서 만난 이 고장 어르신이 말씀해 주신 십자바위다. 산행지도엔 표기되 있지 않다.
▲ 십자바위에 올라서 한장 찍고~~ 만세~~!!
▲ 십자바위에서 본 건너편 학봉 모습
▲ ▼ 학봉엔 정상석이나 표시석이 없다. 학봉에서 찍은 마산시 모습. 돝섬과 마창대교가 인상적이다.
산행지도를 잃어버린 탓에 원래 생각했던 코스가 아니였지만 그래도 무학산 정상을 밟아 본 느낌은 어제 마신 과음의 피로를 확 날려 버렸다.